logo
종단대순진리회

성주회

圖章紹介도장소개

page main Image

도장소개道場紹介

중원도장 사진 1
중원도장 사진 2
중원도장 사진 3
중원도장 사진 4
중원도장 사진 5
중원도장 사진 6

중원도장

백두대간 중추 태백·소백산의 군자정기 이어받은 중원도장은 연화석대(蓮花石臺) 형국 금계(선학)포란형(金鷄 ‧ 仙鶴 抱卵形)에 자리를 잡은 천장길방지이다. 2013년 4월 20일 종단 임원 및 도인 6,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영대 봉안치성을 올렸다.
본전(本殿)을 비롯해 대순성전(大巡聖殿), 세계종교성현관(世界宗敎聖賢館), 세계종교관(世界宗敎館) 및 옥외성전에 청계탑(靑鷄塔), 미륵불(彌勒佛), 석성전(石聖殿)이 있으며 종각(鐘閣), 고각(鼓閣)이 있다.
도장 앞에는 중원대학교(中源大學校)가 있으니 이것은 구천상제님의 “이 세상에 학교(學校)를 널리 세워 사람을 가르침은 장차 천하(天下)를 크게 문명화(文明化)하여 삼계(三界)의 역사(役事)에 붙여 신인(神人)의 원(冤)을 풀려는 것”과 “오는 잠을 적게 자고 태을주(太乙呪)를 많이 읽으라. 그것이 하늘에서 으뜸가는 임금이니라. 오만년 동안 동리, 동리, 각 학교마다 외우리라”는 말씀을 따른 것이다.

백두대간의 장엄한 속리산(俗離山)에서 시작하여 최고의 불지(佛智)로 일컫는 불정(佛頂)면으로 달천(達川)이 흐르고 있다. 중원도장에서 바라보이는 곳에는 칠보산, 보배산, 군자산, 명덕산, 도덕산, 성불산, 박달산 등 굴지의 명산들이 자리잡고 있다.

그리고 중원대 종교문화재학과의 종교연구실과 대진문화연구소, 중원도서관, 도서출판 상생이 있다.